• 만기환급은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나요?
  • 상품마다 만기 환급시기가 상이하며, 만기납입 후 익월 1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 상품의 양도, 양수가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에 따라 할부매매계약 등 상조계약과 별도의 계약을 맺고 있는 상품에 가입한 경우 채권관리 종료 후 양도, 양수가 가능합니다. 양도, 양수시에 별도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양도 받으시는 고객에게 결합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 후 모두 동의할때 가능합니다.

  • 가입한 상품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우편으로 배송되는 회원증서를 통해 확인하거나, 교원라이프 고객센터(1588-0060)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 계약조회 메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채무지급보증이 무엇인가요?
  • 교원라이프는 고객님의 납입금을 보호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불입금의 50%를 납입하는 채무지급보증을 맺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교원라이프 폐업시 고객은 납입금(실상조 부금)의 50%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가족 명의로도 가능한가요?
  • 아니오. 오직 본인 명의로만 가능합니다.

  • 교원라이프 회원은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전국 호텔 및 장례식장 등 다양한 제휴사 할인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 권한 및 홈페이지 가입 시 제공되는 온라인 회원 혜택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교원라이프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인가요?
  • ㈜교원라이프는 구몬학습, 빨간펜, 올스토리 전집 등 국내 최대 교육출판 그룹인 교원그룹의 계열사로서, 그 동안 쌓아온 고객님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믿을 수 있고 체계적인 생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 창립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동아일보 주최 KCAB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중 상조서비스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신한은행을 포함한 제 1금융권 기업들과 소비자피해보상 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하여 납입금(실상조 부금)의 50%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상조가 무엇인가요?
  • 상조’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한자로는 相助, ‘서로 돕는다’라는 뜻으로서 여기서는 상조서비스의 줄임말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부터 우리 민족 전통 사회에서는 두레 등의 품앗이 문화가 있어 서로 돕는 것이 당연시 되어왔지만,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핵가족화가 이뤄지는 등 상부상조하기가 어려운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을 앞서 생각하고 1991년 저희 ‘보람상조’는 상조서비스 전문업체로 문을 열어 지금까지 감동을 주는 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보람상조의 상조서비스로는 대표적인 ‘장례’서비스를 비롯하여 결혼, 돌, 회갑/칠순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품목이 있습니다.​
  • 상조회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 상조회사는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로써, ‘장례’를 비롯한 결혼, 돌, 회갑/칠순 등 가정의 대소사를 잘 치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보람상조는 행사에 필요한 고품격 물품 제공은 기본! 예식이 잘 치러질 수 있도록 FD라는 행사 전문 인력을 파견해 드리고 있으며, 또한 한 층 품격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링컨콘티넨탈 리무진 등을 제공해드려 생에 한 번 뿐인 예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보람상조에서는 직영 네트워크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전국 어디서든(단, 도서산간 지역제외) 동일한 보람상조만의 특별한 행사서비스를, 365일 언제든지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장례와 같은 긴급행사를 대비해 24시간 긴급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행사 즉시, 보람긴급콜(1577-100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상조 꼭 가입해야 되나요?
  • 사람은 태어나서 삶을 마무리 하는 날까지 많은 행사를 치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장례, 결혼, 돌, 회갑/칠순 같은 행사는 집안의 인륜지대사로써 여타 행사들보다 중요성의 비중이 더욱 높습니다. 그러나 집안 대소사는 직접적으로 치르는 횟수가 많지 않아 치를 때마다 절차나 비용 등 여러 가지가 힘이 든 큰 행사입니다.

     

    일단 행사가 발생한 후에 준비를 하게 되면 전문 지식이 없는 고객님께서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향의 행사보다는 무조건 잘 치러야 한다는 부담만 갖고 행사를 치를 수밖에 없고, 용품은 어떤 것을 어떻게 써야 할 지, 인원은, 차량은 어떤 것을 어떻게 준비 해야 할지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행사를 유일하게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상조 상품이며, 어떤 용품이 어떤 인력이, 그리고 어떤 차량이 쓰이는지 까지도 꼼꼼히 미리 알아보시고 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망설임 없이 바로 가입하여 어렵고 힘든 행사에 큰 도움을 받고 계십니다.

     

    또한 물가 상승에 대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꼭 치러야 하는 집안 대소사를 상조 상품으로 준비하여 또 한번의 비용 절감 혜택까지 누려보실 수 있습니다.​ 

  • 많은 상조회사 중에 왜 보람상조에 가입해야 되나요?
  • 상조는 무엇보다 서비스를 받기 위해 선택하는 상품입니다.

    서비스를 잘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행사 경험을 따져봐야 합니다.

     

    첫째, 저희 보람상조는 1991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27년간 상조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치러왔으며, 연간 11,000여건에 달하는 행사를 치르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의 수많은 행사 경험은 곧 노하우!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보장입니다.

     

    둘째, 최초란 수식어가 따라 붙는 보람상조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례전문 FD란 말을 처음 도입하여 행사 인력을 더욱 전문화 하였으며, 현대식으로 재현한 상여운구 행렬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고인전용 링컨콘티넨탈 특급 리무진을 도입,

    국내 최초 실용신안등록을 마친 특허 받은 선두차 꽃장식과 제단 꽃장식 배열은 고객님의 행사를 한 층 격조 높은 행사로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셋째, 이 모든 서비스를 직영 네트워크망 시스템으로 전국 어디서든지 365일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한국상조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이 체결되어 있어 더욱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든지 365일 동일하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한국상조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이 체결되어 있어 더욱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상조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상조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비용과 절차입니다.

    한 번 치르는 행사이지만 집안의 대소사이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한꺼번에 목돈으로 들어가고,

    그 절차와 예식 진행도 복잡하여 개인적으로 치르신 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걱정하지 마시고 보람상조에 맡겨주십시오.

    보람상조는 큰 목돈을 한꺼번에 납입하지 않아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월 3만원~6만원 정도의 금액을 월 부금 형식으로 불입할 수 있어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불입 도중에 행사가 발생해도 행사를 우선 치러드리기 때문에 완납 전 행사가 날까 불안해하지 않고 든든합니다.

     

    둘째, 행사 용품은 고품격 물품으로 제공되며 토털 패키지로 제공되어 시중 평균가보다 20~30%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스톱으로 제공되니 편리하기까지 합니다. 행사 전문 인력들은 손길이 미치지 못했던 세심한 곳까지 정성스럽게 살펴드리고

    복잡한 절차나 예식을 하나하나 알려드리면서 진행을 도와드리기 때문에 조문이나 축하받는 데에 좀 더 전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가 상승에 대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고, 가족뿐 아니라 혈연이 아닌 지인에게도 양도양수 할 수 있습니다.

     

    꼭 치러야 하는 인륜지대사, 활용도 높은 보람상조의 상조상품으로

    알뜰하고 든든하게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 상조는 언제 사용하는 건가요?
  • 상조서비스는 장례, 결혼, 돌, 회갑/칠순 같은 집안의 대소사를 좀 더 알뜰하고 편리하게 치르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보람상조는 이러한 인륜지대사를 전문적으로 서비스 해드리는 상조 전문기업으로서 고품격 행사 용품, 전문 인력, 리무진 차량 등을 포함하여 원스톱 토털 패키지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장례 행사의 경우 예정일이 없으므로 행사 발생 즉시 보람긴급콜 1577-1009(24시간, 365일 대기)로 접수하시면 접수 즉시 출동하여 행사를 진행하여 드리고, 축의 행사(결혼, 돌, 회갑/칠순)의 경우 예정일이 정해지는 즉시 또는 최소 6개월 전 축의행사 상담전화 1688-2525로 전화하여 상담을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조 상품 가입 후 1회분 출금 즉시 효력이 발생하여 행사를 이용할 수 있으나, 경황이 없는 큰 행사이며, 큰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미리 준비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 가입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만 25세 이상 ~ 만70세 미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1~7등급 및 보람상조 기준에 충족된 고객에 한해 개인별 신용한도 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 가전제품 비용을 전부 납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해약을 할 경우?
  • 렌탈료 잔금은 일시불로 완납을 하셔야 합니다. 전자제품 가격을 제외한 상조부금의 금액을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약관 기준에 따라 환급 진행됩니다.

  • 행사 / 해약 시 가전제품 비용을 전액납부 해야 하나요?
  • 행사를 진행 한 1구좌 상품은 잔여 렌탈료 전액납부 해야 하며

    남은 구좌 은 마지막 구좌 사용 시 잔여 렌탈료 전액 납부해야 합니다.

    (해약 시에는 잔여 렌탈료 전액 납부)

  • 상품 가입 시 하는 신용 조회나 렌탈로 인해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주나요?
  •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추가금을 납부하고 전자제품 사양 업그레이드 가능한가요?
  • 불가능합니다.

  •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결제수단을 변경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수단 변경 시 유의사항] 

    -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사용중 → 다른 신용카드로 결제수단 변경 가능 

    -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사용중 → CMS로 결제수단 변경 가능

  • 상품 전환 가능한가요?
  • 장례, 웨딩, 크루즈 상품 모두 전환이 가능합니다.

  • 행사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장례 행사의 경우 예정일이 없으므로 행사 발생 즉시 보람긴급콜 1577-1009(24시간, 365일 대기)로 접수하시면 접수 즉시 출동하여 행사를 진행하여 드리고, 축의 행사(결혼, 돌, 회갑/칠순)의 경우 예정일이 정해지는 즉시 또는 최소 6개월 전 축의행사 상담전화 1688-2525로 전화하여 상담을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 불입하는 도중에 행사가 발생해도 행사를 받을 수 있나요?
  • 납부가 끝난 상태가 아니라 불안해 하시거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조 상품 가입의 목적은 행사를 치르기 위함이며, 저희 보람상조는 행사를 잘 치르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불입 도중이든지 완납 후에든지 관계없이 우선 행사 요청 즉시 먼저 행사를 치러드리고 있으며, 혹여 불입하는 도중이라 남은 불입금이 있을 시는 행사를 잘 마치시면서 납부 완료 해 주시면 되십니다.(단, 행사 후 잔여금은 일시납입니다.)

  • 전국 어디서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까?
  • 물론입니다! 보람상조는 전국 직영시스템 운영으로 짜임새 있는 조직망을 구축, 각종 행사를 어디서든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진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단, 도서 지역 제외)

    그러니 염려마시고 1577-1009(장의, 24시간대기)로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 불입하는 도중에 행사가 발생되면 아직 납부하지 않은 금액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 축의행사의 경우 어느 정도 예정일을 알 수가 있으나 사정에 따라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특히 장의행사의 경우는 예정일이 없이 갑자기 발생하는 행사로 불입하는 도중에라도 언제든지 행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 당사로 행사 요청을 해주시면, 우선 행사 진행을 먼저 해드리고 있으며, 행사를 잘 마치신 후에는 남아 있는 잔여 불입금을 납부하여 주시면 되십니다.

     

    단, 행사가 끝나면 이용하겠다고 계약하신 상품의 계약이 종료된 것으로 잔여금은 일시납으로 완납처리 해주셔야 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 부금 상품 대금 완납 후에는 계약이 없어지는 건가요?
  • 아닙니다 고객님. 상품 대금 납입과 계약의 종료는 별개이고 상품 대금 완납 후에도 계약의 권리는 행사를 받아 사용되는 시점까지 영구 보존이 되는 것입니다. 

     

     보람상조의 상조 상품은 계약한 시점의 약속 내용을 10년이 지나든, 20년이 지나든 물가 인상에 따른 추가 요금 부과가 전혀 없습니다. 축의 및 장의 행사는 필수 통과의례인 만큼 미리 준비하신다면 더 많은 금액적인 혜택을 누릴 수가 있어 현명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소비자 피해 보상 증서가 무엇인가요?
  • 2010년 9월부터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해 금융기관 예치, 지급보증, 보험, 공제조합을 통하여 회원이 납부한 금액에 대해 일정 금액을 보호하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보람상조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에 따라 소비자 피해보상 계약을 한국상조공제조합과 체결하고, 동법 제27조 제6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12조 제1항에 따라 이에 대한 내용을 증서로 발급하여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람상조는 법적으로 회원님께서 납입한 금액을 보전하도록 하는 의무화를 준수하고 있으며, 2017년 현재 고객선수금 50% 예치를 완료했습니다.

    보람상조는 앞으로도 법적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며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 보상 증서의 계약기간이 1년인데 1년 뒤에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 당사는 한국상조공제조합을 통해 매년 10%씩 단계별로 최대 50%까지 회원님께서 납부한 금액을 

    보전 할 예정이며, 선수금 보전률이 증가함에 따라 매년 자동 갱신됩니다.

     

    단, 소비자피해보상증서는 체결 된 처음 1회 발송 해 드리며, 차후 갱신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당사 공식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및 한국상조공제조합(www.kmaca.or.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상조가 무엇인가요?
  • '상조’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한자로는 相助, ‘서로 돕는다’라는 뜻으로서 여기서는 상조서비스의 줄임말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부터 우리 민족 전통 사회에서는 두레 등의 품앗이 문화가 있어 서로 돕는 것이 당연시 되어왔지만,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핵가족화가 이뤄지는 등 상부상조하기가 어려운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상조서비스로는 대표적인 ‘장례’서비스를 비롯하여 결혼, 크루즈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품목이 있습니다.
  • 상조회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 상조회사는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로써, ‘장례’를 비롯한 결혼 등 가정의 대소사를 잘 치를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행사에 필요한 고품격 물품 제공은 기본! 예식이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을 파견해 드리고 있으며, 또한 한 층 품격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고급 리무진 등을 제공해드려 생에 한 번 뿐인 예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 상조 꼭 가입해야 되나요?
  • 사람은 태어나서 삶을 마무리 하는 날까지 많은 행사를 치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장례, 결혼, 돌, 회갑/칠순 같은 행사는 집안의 인륜지대사로써 여타 행사들보다 중요성의 비중이 더욱 높습니다. 그러나 집안 대소사는 직접적으로 치르는 횟수가 많지 않아 치를 때마다 절차나 비용 등 여러 가지가 힘이 든 큰 행사입니다.
    일단 행사가 발생한 후에 준비를 하게 되면 전문 지식이 없는 고객님께서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향의 행사보다는 무조건 잘 치러야 한다는 부담만 갖고 행사를 치를 수밖에 없고, 용품은 어떤 것을 어떻게 써야 할 지, 인원은, 차량은 어떤 것을 어떻게 준비 해야 할지 막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행사를 유일하게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상조 상품이며, 어떤 용품이 어떤 인력이, 그리고 어떤 차량이 쓰이는지 까지도 꼼꼼히 미리 알아보시고 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망설임 없이 바로 가입하여 어렵고 힘든 행사에 큰 도움을 받고 계십니다.
    또한 물가 상승에 대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꼭 치러야 하는 집안 대소사를 상조 상품으로 준비하여 또 한번의 비용 절감 혜택까지 누려보실 수 있습니다.
  • 예다함의 신뢰성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1. 예다함은 자산 37조원의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상조업계 최대 자본금 500억원을 100%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안전한 회사입니다.

    2. 회원님들께서 납부하신 납입금은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모기업인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지급보증은 물론, 1금융권 6개 은행사(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와 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하여, 철저하게 고객납입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3. 예다함의 모회사인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를 받는 기관임으로, 부당영업 자체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회사입니다.

    4. 예다함은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손가정의 장례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6년 7월부터는 사회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사랑(愛)다함’을 출범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愛)다함’은 다이렉트 채널 등으로 가입한 고객의 월 납입금 10%(최초 1회)를 적립한 금액과 매월 임직원 급여의 1천원 미만 끝전을 모금하여 기부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5. 예다함은 소비자의 권익 보장을 위해 지난 2010년 12월 17일자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정한 표준약관 제10056호 상조서비스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 2020년 03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예다함의 부채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 예다함의 자산대비 부채비율은 88%로 부채가 자산보다 적어 상조업체 중 재무건정성이 최고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공정위 발표 기준 업계 평균 108%)
    상조업체의 부채에는 고객 납입금이 포함되는데, 결국 고객 납입금을 보호하고 남을 만큼 안전한 회사임을 증명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 부채비율 : 부채총계/자산총계*100 - 비율이 낮을수록 재무건전성이 우수함.

     
    ※ 2019년 07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 및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만기가 도래한 후에도 상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 만기가 도래한 이후에도 상조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예다함 상조 상품의 만기는 계약 당시 약정한 총 납입횟수만큼 납부를 완료한 것을 의미하며, 물가 상승과 무관하게 만기 시에 납부한 금액으로 언제든지 원하는 대상자를 지정하여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상품 구성 및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2020년 03월 기준으로 작성 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 (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상조상품의 서비스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예다함의 상조 서비스 진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장례발생

     

    2) 이용하실 장례식장 확인

     

    3) 당사 상황센터 (1566-0119) 장례 유선 접수 및 장례지도사 파견

    (최대 2시간 이내 도착을 목적으로 하나 일부 외곽지역의 경우 도로의 상황 등의 따라 상이 할 수 있음)

     

    4) 장례지도사 파견 후 유족에게 장례절차 안내 및 진행

    (장례식장 계약, 사망진단서 발부, 부고알림 등의 장례절차 진행)

     

    5) 장례도우미 파견 및 장례물품 준비

     

    6) 고인의 수습부터 염습과 입관 등의 절차 진행

    (성복제, 발인제, 노제, 장지의전 등 장례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모든 절차를 안내 및 진행)

     

    단, 장례식장 상황 및 경우에 따라 절차가 다소 상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2019년 07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장례 시 잔여납부금을 카드로 납부할 수 있나요?
  • 잔여 납입금은 카드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잔여 납입금을 카드로 납부 할 경우, 납부방법 및 카드 교체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혜택기간은 의전서비스 이용 시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할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전서비스 이용 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2019년 07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월납입금을 납부하던 중에 장례가 발생하면 잔여 납입금은 어떻게 납부해야 하나요?
  • 장례가 끝나는 마지막 날 이미 납부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잔액을 일시금으로 결제 해 주시면 됩니다.

    월 납입금을 완납하셨을 경우에는 추가되는 비용은 없으며, (단, 인력 또는 물품 추가에 대한 비용 발생) 가입고객의 경우 1회만 납입하셨더라도 장례진행이 가능합니다. 

    잔여 납입금은 발인 당일 상조서비스 종료 시 까지 납부하셔야 하며 카드결제 또는 현금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잔여 납입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잔여 납입금 회수를 위한 채권추심 진행, 신규(추가) 가입 거부, 다른 구좌에 대한 의전 접수 거부 (다구좌 가입 고객) 해약 요청 시 접수 및 처리 거부 등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예다함 회원약관 제 8조 참고)

     

     

    ※ 2019년 07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 로 문의 바랍니다.

  • 예다함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당사는 고객님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철저한 원가분석과 공정한 경쟁 입찰을 통해 생산업체를 선정, 이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1) 상품 만족 서비스

    - 1:1 밀착케어 시스템 : 3일 동안 전문 장례지도사가 장례 발생부터 장지까지 상주 곁을 지켜드립니다.

    - 페이백 서비스 : 장례 진행 후, 미사용 품목비를 100% 환불해 드립니다. (수의, 버스, 횡대, 장례도우미)

    ※ 가입상품별 상이할 수 있음

    - 전국 직영 운영 시스템 : 전국 각 지역별, 전문 의전팀이 꼼꼼하게 직접 서비스 합니다.

    - 예다함 멤버십 시스템 : 호텔, 금융, 복지 등 The-K가족의 멤버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2) 고객 안전 서비스

    - 100% 환불 시스템

      가입 시 월납입 고객 : 만기 후, 해약 시 납입원금의 100%를 환급해 드립니다.

      가입 시 일시납입 고객 : 일시납 가입 후, 5년 이후 해약 시 납입원금의 100%를 환급해 드립니다.

    - 부당행위 보호 시스템 : 건전한 상조문화 조성을 위해 어떠한 명목의 금품도 받지 않습니다.

    - 품질보증 시스템 : 품질보증이 확실한 장례용품으로 고인과 모시는 분 모두의 품격을 더합니다.

    - 정직원 채용 시스템 : 장례지도학과 졸업 또는 전문자격증을 소지한 100% 정직원 채용으로 의례의 모든 과정을 정성으로 섬깁니다.

     

    3) 기업 책임 서비스

    - 자산관리 시스템 :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오랜 경영노하우가 바탕이 된 예다함은 경영정보 공시 및 자산현황 공시로 윤리경영을 실천합니다.

    - 고객납입금 안전 운용 시스템 : 고객의 납입금 전액을 금융권에 100% 위탁운용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납입금은 투명하게 안전운용 됩니다.

    - 투명경영 감독 시스템 : 철저한 경영 감독으로 부정경영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수감기관인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자회사로 부당행위가 불가능하며 투명경영을 자랑합니다.

    - 상조납입금 안전 시스템 : 국내최대 500억원의 자본금,

     국내 최다 제1금융권(신한은행,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지급보증, 한국교직원공제회 지급보증으로 더욱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신뢰의 예다함입니다.

    - CSV(공유가치창출 및 사회공헌시스템)사업 : CSV 프로젝트 사랑[愛]다함을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 복지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설립 초창기 부터 한국교직원공제회와 함께 경제적으로 어려운 조손가정의 장례 지원을 돕고 있습니다.

     

     

    ※ 2020년 03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 및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기존에 가입한 상품을 다른 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 예다함 정책 상 이미 가입 한 상품은 다른 상품으로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 2019년 07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가입한 상품의 제공품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가입하신 상품의 제공품목 확인은 예다함 홈페이지와 모바일 고객센터 또는 고객센터 연결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다함 홈페이지와 모바일 고객센터 이용 시 본인인증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조회 
       경로 : [예다함홈페이지] - [사이버창구] - [계약내역조회] - [계약내역 상세보기]

    2.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한 조회
       경로 : [예다함 모바일 홈페이지] - [모바일고객센터] - [계약조회] - [상품구성품목]

    3. 고객센터를 통한 정보 수정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 연결을 통한 문의

    또한 수령하신 회원증서에도 가입하신 상품의 품목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0년 12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제휴호텔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제휴 호텔 객실 예약은 당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가능합니다.

      

    ■ The-K 호텔

     

    - 유선 및 온라인 멤버십 이용 예약 

    ⑴ 서울(02-571-8100) https://www.thek-hotel.co.kr/skmh/index.do

    ⑵ 경주(054-745-8100) https://www.thek-hotel.co.kr/gjmh/index.do  

    ⑶ 설악산(033-639-8100) https://www.thek-hotel.co.kr/srmh/index.do 

    ⑷ 지리산(061-783-8100) https://www.thek-hotel.co.kr/jrmh/index.do

    ⑸ 제주(064-729-8100) https://www.ramadajeju.co.kr 전화 예약만 가능

     

    ■ 금호리조트 

    - 온라인 예약

     https://www.kumhoresort.co.kr/reservation/Tcompany/company/yedaham.html

    - 대표 번호

    ⑴ 대표전화(02-737-5400)

    ⑵ 통영(055-643-8000)

    ⑶ 화순(061-372-8000)

    ⑷ 설악(033-636-8000) 

    ⑸ 제주(064-766-8000)

     

    ■ 라한호텔

    - 유선 예약만 가능

    ⑴ 통합예약실(1644-8005)

    ⑵ 경주(054-748-2233)

    ⑶ 목포(061-463-2233)

    ⑷ 울산(052-251-2233)

    ⑸ 포항(054-748-2233)

    ⑹ 강릉 씨마크(033-650-7000)

     

     

    ※ 2021년 11월 기준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예다함 고객센터(1566-6644)로 문의 바랍니다."

     

  • 가입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만 25세 이상 ~ 만70세 미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1~7등급 및 예다함 기준에 충족된 고객에 한해 개인별 신용한도 내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 가전제품 비용을 전부 납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해약을 할 경우?
  • 렌탈료 잔금은 일시불로 완납을 하셔야 합니다. 전자제품 가격을 제외한 상조부금의 금액을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약관 기준에 따라 환급 진행됩니다.

  • 행사 / 해약 시 가전제품 비용을 전액납부 해야 하나요?
  • 행사를 진행 한 1구좌 상품은 잔여 렌탈료 전액납부 해야 하며 남은 구좌 은 마지막 구좌 사용 시 잔여 렌탈료 전액 납부해야 합니다. (해약 시에는 잔여 렌탈료 전액 납부)

  • 상품 가입 시 하는 신용 조회나 렌탈로 인해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주나요?
  •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추가금을 납부하고 전자제품 사양 업그레이드 가능한가요?
  •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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